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의대 정원을 2000명 늘리겠다는 건 무리수라며 비상대책기구를 만들어 대한의사협회와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싸고 국민들의 걱정이 많은데, 어떻게 한꺼번에 2000명을 증원하겠단 발상을 할 수 있는지 걱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의대 정원을 10년 동안 연간 400명 정도 증원하자고 제안했는데 여당의 반응이 어땠냐"며 "그런데 400명의 5배가 되는 연간 2000명을 지금 당장 증원하면 어떻게 의대들이 수용할 수 있냐"고 되물었습니다.

이어 "국정 문제를 정략적으로 접근하고 권력을 사유화한 결과"라며 "의사 수를  늘리는 문제는 단순한 산수 문제가 아니다. 목적을 분명하게 하고 성과로 이어지도록 협의해야 하는 국정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의사 정원 증가 문제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대책기구를 만들어 의사협회 측과 협의하겠다"며 "합리적인 방식으로 점진적으로 적정한 수의 의사를 늘리는 쪽으로 협의하고, 공공지역 의료를 확충하는 안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언급한 비상대책기구와 관련해 민주당이 새로 꾸릴 '정책기획단 TF'에서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