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계종 중앙종무기관과 산하기관이 37대 집행부 핵심 주요 종책 과제 이행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계획을 세우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조계종은 오늘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중앙종무기관과 산하기관 교역직 스님, 일반직 종무원 등이 함께 한 가운데 '불기2567년 중앙종무기관, 산하기관 성과평가와 핵심 주요 종책 과제 이행 점검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올해는 불교중흥을 위해 점진적으로 나아간 해"라고 평가하며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불교중흥과 포교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진우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 "불교 중흥과 포교 일선에서 자기 맡은 바 임무를 잘해나간다면 아마 불교가 상당히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그리고 존중받는, 밝은 미래의 불교 중흥의 토대가 탄탄하게 마련되지 않을까..."

진우스님은 또 "내년 가을 전 불교도들이 한 데 모여 법회를 하는 대화합, 대신심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예고하며 "불교 위상이 높아지고, 불교를 바라보는 국민들 시각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조계종 기획실은 "37대 집행부 출범 후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물이 나왔다"며, 종단의 핵심과제인 '천년을 세우다' 추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 모시기, 선명상 프로그램 개발, 명상센터 건립 추진 등 '천년을 세우다' 사업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