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지방행정전산서비스장애 대책본부’ 회의 주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행안부 제공]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행안부 제공]

정부가 마비사태를 불러왔던 “지방행정전산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0일) 오후 3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지방행정전산서비스장애 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장관은 “시도·새올행정시스템과 정부24 등 지방행정전산서비스가 정상 작동하고 있다”며 “주요 시스템과 민원업무의 운영 상황을 국민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행안부에 따르면 정부24는 발급·처리건수 26만여건(12시 기준) 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시도·새올행정시스템은 접속건수 53만 여건(12시 기준)으로 각 지자체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의 민원 업무 처리도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정부24와 시도·새올행정시스템 접속 건수는 평소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한편, 대책본부는 행안부 차관을 상황실장으로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대응 상황실’을 오늘 오전 7시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민간 전문가와 정부, 지자체, 관계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개편 TF를 구성해 원인 분석결과와 함께 시스템 전반에 대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 입니다.

이상민 장관은 “이번에 장애가 발생한 네트워크 장비의 상세원인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분석하고 종합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이런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