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보험공사가 미국 에너지부와 공동으로 한국 기업의 미국 내 청정에너지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이와 관련해 무보는 15일 서울 종로구 크레센도 빌딩에서 미 에너지부(DOE)와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미 에너지부는 에너지 정책 전반과 에너지 기술 연구개발(R&D)을 관장한다. 산하 대출 프로그램 사무국(LPO)을 통해 청정에너지 개발 관련 자금 지원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 양 기관의 업무협약에 따른 실질적인 협력의 일환이다. 행사에는 미국 내 청정에너지 분야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 10개사와 글로벌 금융 기관 7개사,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했습니다.

양 기관은 미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각 기관의 금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한국 기업들과 맞춤형 금융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미국 시장 진출 지원 금융 프로그램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기회 미국 청정에너지 분야 투자 관련 주요 규제 글로벌 금융 관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이슈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됐습니다.

특히 양 기관은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통해 발굴한 한국 기업의 북미 투자 프로젝트 가운데 내년 중 공동 금융지원 성과를 내기 위한 방안도 찾을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