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
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오늘(25)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캐나다 수출개발공사(EDC)와 공동으로 한국·캐나다 수출 및 투자 협력 강화를 위한 양국 기업 초청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EDC는 수출보험 및 보증,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수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담회는 EDC 한국대표부 설립 이후 양국의 대표 수출지원 기관 간 첫 공동 행사입니다.

간담회에는 배터리 분리막, 소형모듈원전(SMR) 등 주요 에너지 분야에서 북미 진출에 매진하는 한국 기업들과 캐나다 청정에너지 기업 등 15곳이 참석했습니다.

캐나다는 풍부한 광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친환경·디지털 산업의 글로벌 공급망 허브로 거듭나기 위해 '핵심광물 전략' 등의 투자유치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은 캐나다 내 주요 프로젝트 발굴 기회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북미 시장 진출 계획을 가진 한국 기업이 캐나다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도 소개했습니다.

배터리 소재기업 '솔루스첨단소재'는 지난해 양 기관이 2천억원가량을 공동 지원한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앞서 무보와 EDC는 지난달 북미·인도태평양 제3국을 아우르는 지역의 핵심광물, 신재생에너지 등 분야에서의 시장 진출과 투자를 확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