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석 검찰총장이 오늘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검찰이 해야 할 일이 여전히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 총장은 "지난 한 해 검찰은 오로지 국민들께서 걱정 없이 편안한 일상을 누리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지만 여전히 국민들께서 검찰에 바라고 기대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총장은 1년간 검찰의 업무 현황을 보고하며 스토킹·성폭력 범죄, 전세 사기·보이스피싱·마약 등 민생을 위협하는 범죄에 대응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총장은 또 "민생사건의 수사지연과 부실수사로 인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법경찰관 송치사건에 대한 검찰의 보완수사를 확대하는 등 신속히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경찰과 협의를 통해 책임수사 체제 확립을 위한 수사준칙이 시행됨에 따라 국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제도와 지침을 정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헌법가치를 지키고 국민 한 명 한 명의 생명·신체·안전·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역할을 흐트러짐 없이 수행하겠다"며 "국민의 기본권 보호라는 책무를 다하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정성을 다해 걸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