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식을 알아보는 전국 네트워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강원지역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춘천 BBS 이석종 기자 연결합니다. 이석종 기자!


네, 춘천 이석종입니다.

화천 토마토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사진제공=화천군
화천 토마토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사진제공=화천군

연일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할 강원지역 대표 여름축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잇따라 개막했다구요? 어떤 축제들입니까?


여름철 강원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화천 토마토 축제,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 등인데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지난 1일 홍천시장 일대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개막해, 어제부터는 홍천읍 토리숲으로 장소를 옮겨 일요일인 6일까지 열립니다.

화천 토마토축제는 3일 사내면 사창리 일원에서 개막돼 역시 이번주 일요일까지 관람객들을 맞습니다.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 역시 3일 김화읍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개막해 모레 일요일까지 열립니다.


그럼 축제 면면을 살펴보죠..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 축제는 한 여름 무더위를 싹 씻어낼 시원한 맥주가 주제인 것 같은데요...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사진제공=홍천군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사진제공=홍천군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 축제는, 수제 맥주 등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축제로, 축제기간 매일 오후 5시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마련됩니다.

오늘과 내일은 세계 웻 댄스 경연대회가 열려 축제의 흥을 더합니다.

축제장은 메인존을 비롯해 세계맥주존과 힐링존, 술기행존 등으로 운영돼, 시원한 맥주와 공연,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축제 기간 술을 마신 관광객들을 위해 축제장에 만취쉼터와 대리기사 대기실을 운영해 음주운전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했습니다.


화천 토마토축제는 화천의 대표 여름축제인데요... 축제 일정이 어떻게 됩니까?


지난 3일 개막한 화천 토마토 축제는 토마토를 주제로 6개 테마로 구분돼 진행되며, 모두 40여종의 체험, 전시, 공연 프로그램으로 꾸며집니다.

축제 기간 황금반지를 찾아라를 비롯해 토마토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고, 대형 슬라이딩 수영장과 물총놀이터, 버블놀이터 등이 운영됩니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황금반지를 찾아라’ 인데요..

상품성이 없는 파치 토마토가 채워진 풀에서, 금반지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많은 체험객들이 몰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화천힐링센터와 화천군농업기술센터에가 지역 토마토를 활용한 축제 음료와 음식을 개발해, 축제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철원에서는 다슬기를 잡으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화강 다슬기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언제까지 열립니까?


축제가 열리고 있는 김화읍 화강은 수질이 깨끗하고 수심이 낮아 가족 단위 물놀이에 적합한 지역으로, 즐거운 물놀이터가 되고 있습니다.

화강 다슬기축제는 3일 개막돼, 오는 6일까지 열립니다.

축제 기간 동안 황금다슬기 잡기와 패들보드,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등 추억과 재미를 선사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또, 물놀이 시설 곳곳에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 난장 퍼포먼스인 물총대전과 20만개의 물풍선 대전이 열려 무더위를 날릴 수 있습니다.

군악대의 특별공연과 함께 유명가수 초청공연과 불꽃놀이, 최고의 춤꾼을 선발하는 전국 칼군무대회 등 색다른 볼거리가 밤까지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춘천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