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 대구제2국가산단 등 대구굴기 핵심사업의 중추기능 수행

대구도시개발공사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과 대구제2국가산업단지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민선8기 시정 과제의 완결형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7월 4일 자로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5월까지 실시한 지방공기업 정기조직 진단을 거쳐 홍준표 시장의 대구 미래 50년의 청사진을 실현할 조직 구성과 지방공기업 혁신 가이드 라인에 따른 유사‧중복 기능의 통합과 함께 친환경, 사회적책임, 투명경영에 초점을 맞춘 ESG 경영 강화에 최적화된 조직으로의 변화를 위한 개편입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 한강 이남 최대 사업인 통합신공항 건설과 14년만에 대구에 신규 유치한 제2국가산업단지 등을 전담할 사장 직속의 미래공간개발실을 신설하고,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대구대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대공원건설사업단을 새로 발족했습니다.

또 손실보상 및 지적 업무를 보상사업부로 통합하고, 공공임대주택 및 공공건축물의 수선유지는 공공주택관리부로 일원화해 업무 혁신을 도모했을 뿐 아니라 2022년 ESG어워드 최우상 수상의 성과를 경영 전반에 이식하기 위해 기획혁신실 산하의 혁신성과팀을 ESG혁신부로 재편하는 등 3실‧5처‧1사업단‧1센터 조직으로 확정하고 각 부서 산하의 팀조직은 지방공기업 대부 체제로 전환해 하위조직의 위상과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정명섭 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 경영혁신을 속도감 있게 이행함과 아울러 도시개발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위상 강화와 대구 미래 50년을 향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