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여름방학을 맞아 사찰 어린이 법회와 불교유치원, 템플스테이 등에서 아이들을 직접 지도하는 이들이 포교 현장에서 활용할 프로그램들을 배우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포교단체인 불교레크레이션협회는 지난 6일 조계사 불교대학에서 ‘마음愛부처님’이라는 주제로 제71회 여름지도자 강습회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강습회에는 서울 경기와 광주, 경주, 울산, 김해 등 전국에서 불교 레크레이션 지도자 30여명이 참석했고 레크리에이션 지도법과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찬불가와 율동, 화엄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이번 강습회를 통해 지도자로서의 자존감이 높아졌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매우 만족해했다고 불교레크레이션협회는 전했습니다.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는 여름불교학교와 법회를 보다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하고 불교학교 기획과 진행, 전문지도자 파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소개, 이벤트 용품 대여 등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여름지도자 강습회에 참가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강습회 교재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는 1985년 창립된 단체로 어린이와 청소년 포교 활성화를 위해 불교학교 등의 지도자 강습회를 매년 두차례 여름과 겨울에 열고 있습니다.   

문의-(02)-738-7860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