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경기도 안양의 도심포교 전법도량 선우정사 주지 선타스님이 지난해 11월부터 방송된 BBS TV 육조단경 강의 프로그램 촬영을 마무리했습니다.

선타스님은 지난 1일 선우정사 경내에서 선우불교대학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BBS TV 육조단경 강의 녹화를 진행한 것을 끝으로 9개월간에 걸친 프로그램 촬영을 마쳤습니다.

[선타스님 /안양 선우정사 주지]

[부처님이나 육조스님, 큰 조사 스님꼐서 나오셔서 꾸준하게 강조하고 이익을 주기 위해 괴로운 중생에게 이익과 안락, 기쁨을 주기위해 법문이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항상 그렇게 생각하시고 육조단경에 의지해 공부하면 절대로 다른데 빠지지 않고 정법을 잘 수호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육조단경’(六祖壇經)'은 중국 선불교의 완성자인 혜능스님의 유일한 설법집으로 선불교의 교과서이자 수행 지침서로 꼽힙니다.

선타스님의 육조단경 강의는 중생이 본래 갖추고 있었던 부처님의 성품을 깨닫게 해주고, 온갖 삶의 굴레를 벗어나 기쁨이 충만한 열반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강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이달주/선우정사 선우불교대학 학생

[작년 9월부터 선타스님께 육조단경 공부를 했는데 제가 불교에 대해 잘 몰랐어요. 육조단경을 하다보니 불교, 부처님의 뜻을 알고 본성을 알고제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진신사리 봉안도량 안양 선우정사 주지 선타스님은 촬영하는 동안 나를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강의를 통해 한국 불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BS TV 선타스님의 육조단경은 지난해 11월부터 방송되고 있고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과 목요일 낮 12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에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