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미국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넷플릭스 CEO를 만났는데, 우리돈 약 3조 3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내면서 국빈 방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터 >

윤 대통령의 국빈 방미 첫 일정은 미국 동포간담회로 알려졌었지만, 간담회에 앞서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 CEO와의 '깜짝 접견'이 이뤄졌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번 일정 동안 머물게 될 미국의 영빈관, 블레어하우스에서 마련된 이번 접견에서, 서랜도스 CEO는 "앞으로 4년 동안 한국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 이른바 K-콘텐츠에 25억 달러, 우리 돈 3조 3천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 규모는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투자한 총금액의 두 배에 달하는 액수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투자에 대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과 창작자, 넷플릭스 모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넷플릭스 투자 유치에 이어 동포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본격적인 일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순방 둘째 날인 현지 시간으로 내일,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과 미 항공우주국 나사의 고다드 우주센터 방문 등 경제 일정을 계속해서 소화할 예정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처음 만나는 것도 현지 시간으로 내일인데, 한미 정상이 부부 동반으로 한국전쟁 기념비를 찾은 뒤 친교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순방의 핵심인 한미정상회담은 현지 시간으로 모레 열립니다.

대북 확장억제 강화와 경제안보 협력 등이 핵심 의제로 꼽히는 가운데, 윤 대통령이 외신 인터뷰를 통해 가능성을 시사한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문제 등이 논의될 지 관심이 쏠립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