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미국 정보기관의 우리 대통령실 도청 의혹과 관련해 "외교사에 더는 치욕을 남기지 말고 미국에 즉각적인 항의와 재발 방지 대책을 공식 요청하라"고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국민께 제대로 설명하고 동맹국에 적극적으로 항의해 바로잡는 것이 우선"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실의 이번 의혹 대응을 두고 "'동맹을 흔드는 세력은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정치적 공세로 겁박하기 바빴다"며 "동맹을 흔드는 세력이 대체 누구냐. 처음 보도한 외신이냐, 이를 받아쓴 국내 언론이냐. 아니면 신속한 점검과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야당 국회의원들이냐"고 따졌습니다.

대통령실이 용산 청사의 보안이 청와대보다 탄탄하다고 주장한 것을 두고도 "그런데 왜 북한 무인기에 대통령실 주변 상공이 뚫렸고 이번에는 도청 정황까지 불거진 것이냐"며 "용산의 하늘도 벽도 멀쩡한 곳 하나 없는데 '완벽하다'라니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비꼬았습니다.

그러면서 "결국 대통령실 용산 이전이 졸속으로 추진되면서 여야를 막론하고 의원들이 지적했던 문제가 그대로 현실화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전날 '제3국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전형적인 물타기에 나섰다"며 "문제가 된 도청을 미국이 아닌 제3국이 해서 미국에 넘기기라도 했다는 말이냐"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집권 세력으로서 지금은 억지를 부릴 때가 아니라 재발 방지 대책을 확실히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며 "국회는 즉각 운영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정보위원회, 국방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를 조속히 열어 진상을 밝히고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