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오늘(10일), 공사 사옥에서 임원과 부서장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응급상황 발생시 시민과 종사자 등의 골든타임을 확보해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계명문화대 김향동 교수가 마네킹을 이용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을 진행했다.
계명문화대 김향동 교수가 마네킹을 이용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을 진행했다.

교육은 계명문화대학교의 김향동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이론 교육과 함께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을 진행했습니다.

앞서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11월 30일,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2026년까지 각 사업장 내 심폐소생술이 가능한 근로자를 50%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2021년부터 선제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전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는 것을 목표로 정부 정책보다 강화된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중입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시민과 종사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안전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마련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