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고려불화 재현과 전승에 힘쓰고 있는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혜담스님이 연말을 앞두고 군 장병들을 위문하고 격려했습니다.

혜담스님은 27, 신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장병들이 좋아하는 먹을거리를 마련해, 인제군 원통에 자리한 12사단 호국을지사를 찾아 법문을 하고 성품을 전했습니다.

춘천 BBS 김충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고려불화 명장이자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혜담스님과 동창회원, 신도 등은 27일 강원도 인제군 원통면에 자리한 호국을지사를 찾아 군장병 위문 법회를 봉행했다.
고려불화 명장이자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혜담스님과 동창회원, 신도 등은 27일 강원도 인제군 원통면에 자리한 호국을지사를 찾아 군장병 위문 법회를 봉행했다.
 

< 리포터 >

강원도 인제군 원통면에 자리한 12사단 군 법당 호국을지사는 매주 백 여 명 이상의 장병들이 함께 모여 건강한 군 생활을 위한 힘을 얻어가는 곳입니다.

장병들은 이곳에서 법회 등 신행 생활도 하고 명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스스로를 살펴보며 군 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있습니다.

설여스님(12사단 호국을지사 주지) - “비단 군 생활뿐만이 아니라 내가 살아감에 있어서 모든 전반적인 것에서 다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장병들도 그 점을 잘 인식하고 불교가 정말로 우리 생활에서 많이 필요하고 우리 삶속에서 필요한 것이구나.’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5월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으로 취임한 고려불화의 명장 혜담스님과 신도들이 호국을지사를 찾아 장병들을 위문했습니다.

스님은 군 포교 발전을 위한 성금과 수월관음도를 기증했으며, 법문을 통해 장병들이 군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전역 후에도 부처님 가르침을 품고 살아갈 것을 당부했습니다.

혜담스님(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 “자비로운 마음이야 말로 우리 장병들이 갖춰야 하는 가장 중요한 덕목입니다우리 장병들이 어디를 가나 누구에게나 자비심을 갖는 사람은, 그 사람은 적이 없어요. 우리가 보통 인자무적이라고 하는데, 불교식으로 하면 자비무적이에요.”

혜담스님과 계태사 신도, 불교대학원 총동창회 동문 등은 법회 후 정성껏 마련해 온 햄버거와 치킨 등 장병들이 좋아하는 먹을거리를 나누었고, 장병들도 즐겁고 보람된 하루를 보냈습니다.

유경현 일병(12사단) - “주말에 법당에 오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그리고 이제 무엇보다 말씀 들으면서 지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엄마 곧 이제 1년 남았는데 무사히 전역해서 멋지게 효도할게 엄마, 사랑해!”

혜담스님과 동국대 불교대학원 동창회는 앞으로 최전방에 자리한 군 법당을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BBS 뉴스 김충현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