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가 말사들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마스크 100만장을 지원하는 임인년 연말 자비 나눔으로 훈훈함을 전했습니다.

신흥사는 오늘(18) 속초시청에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한 데 이어 청평사와 함께 춘천시청에도 10만장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과 취약 계층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춘천 불교방송 김충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는 코로나19 재유행과 독감 유행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나눔으로 마스크 100만장을 강원도 지자체에 지원한다. 이에 따라 18일, 1차로 속초시청을 방문해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는 코로나19 재유행과 독감 유행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나눔으로 마스크 100만장을 강원도 지자체에 지원한다. 이에 따라 18일, 1차로 속초시청을 방문해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다.
 

< 리포터 >

설악산 신흥사가 해마다 진행하던 송년 자비 나눔을 올해는 코로나19 재유행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마스크 100만장을 지원하는 자비 나눔으로 대체했습니다.

속초와 춘천, 인제 등 강원도 지자체들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과 요양기관, 취약 계층 등을 지원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신흥사는 18, 1차로 속초시청을 찾아 이병선 시장에게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습니다.

무문스님(신흥사 부주지) - “동이 트기 전에 가장 어둡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코로나 시기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동이 트기 전이라고 보시고 희망을 갖고 열심히 마음을 다잡고 정진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병선(속초시장) -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운 우리 속초 시민들, 특히 독거노인이라든가 소외계층들에게 또 장애인분들에게 전달해서 연말에 정말 훈훈한 선물이 될 수 있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정말 큰 선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신흥사와 청평사는 18일 오후 춘천시청을 방문해 취약 계층과 요양 기관 등을 위해 써달라며,   육동한 시장에게 마스크 10만장을 전했다.
신흥사와 청평사는 18일 오후 춘천시청을 방문해 취약 계층과 요양 기관 등을 위해 써달라며, 육동한 시장에게 마스크 10만장을 전했다.

신흥사는 이어 오후에는 춘천시청을 방문해 청평사와 함께 마스크 10만 장을 육동한 시장에게 전하고 취약 계층과 취약 기관 등에 배부해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도후스님(청평사 주지) - “여러 가지로 어려우신데 또 이런 유행병까지 더 번져가지고 시민들 걱정이 많습니다. 어쨌든 간에 우리가 이것을 힘내서 잘 극복을 하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육동한(춘천시장) - “오늘 대종사 스님께서 마스크를 춘천시민을 위해 기증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 마스크가 아울러 코로나를 극복하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요긴하게 잘 쓰이리라 믿고 잘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흥사는 앞으로 고성 인제 양양 철원 양구 등 교구 관할 지역 지자체에 각각 10만장 씩을 기부하고, 경찰서와 소방서, 교도소, 청소년 교화 시설 등에도 마스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BBS 뉴스 김충현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