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외곽 860km를 연결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곳곳에 자리한 생태·문화·역사를 도보로 체험할 수 있는 경기 둘레길이 오늘 전 구간 개통했습니다.

경기 둘레길이란 15개 시·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해 경기도를 순환하는 도보 여행길로 201811월 기본계획 수립 이후 3년여 만에 완성됐습니다.

경기도는 보행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도보나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 가능한 길 다양한 볼거리와 경관변화가 있는 길 끊기지 않고 연속적으로 보행이 가능한 길이라는 기본원칙에 따라 민간자문기구의 의견을 반영해 2019년 최종 노선(860km, 60개 코스)을 확정했습니다.

둘레길 포스터
둘레길 포스터

지난해에는 함께 걸어 하나 되는이란 의미를 담은 경기 둘레길 브랜드와 함께 도 외곽을 연결한 선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개발 디자인은 둘레길 조성 시 종합·방향 표지판과 리본, 숲속형 이정표 등에 반영했습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정비 작업으로 노면 정비 및 간이 안내 체계 등을 추진해 9월 말 약 340km 시범 구간(김포시 대명항~가평군 설악터미널)을 조성한 바 있습니다.

이어 전체 노선과 코스별 상세 정보, 주변 관광자원정보 등 종합정보 제공을 위한 경기 둘레길 누리집 개발을 완료하고, 전 구간 개통을 앞둔 1021일부터 전 국민 대상 사회관계망(SNS) 사전 홍보 행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오는 17일부터는 추가 홍보 행사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걷기 행사인 플로킹(Ploking) 캠페인을 권역별 주요 코스(김포, 포천, 여주, 안산)에서 개최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