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1. 전국 4개 해상·해안 국립공원 해변에서 정화 활동 추진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해양환경 보전에 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한려해상 등 4개 해상·해안 국립공원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해변 정화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활동은 오는 27일에 한려해상 연대도, 태안 해안 굴혈포, 다도해 해상 정도리구계등 해변에서, 28일에는 한려해상 월차갯벌과 변산반도 고사포 해변에서 각각 진행됩니다.

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구로 보는 한국현대사 특별전 개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한국 현대사의 시기별 인구 변화와 우리 삶의 관계를 조명하는 <사람, 숫자 : 인구로 보는 한국현대사> 특별전을 오는 11월 21일까지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엽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한국 현대사에서 시기별 인구 변화가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살펴봅니다.

3. 백남준아트센터 등 3개 미술관 온라인 프로젝트 ‘다정한 이웃’ 28일 공개

코로나19로 인해 전시를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미술관 세 곳이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공동 프로젝트를 선보입니다.

백남준아트센터와 아르코미술관, 아트선재센터는 사회적 전환기를 맞아 미술관의 대안적 활동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실험하는 온라인 프로젝트 <다정한 이웃>을 오는 28일 공동 누리집(www.kindneighbors.art)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