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1. 인공지능 시대, 문화를 만나다…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강연

국립중앙도서관이 인공지능 소양 교육 심화 과정으로 '인공지능 시대, 문화를 만나다' 온라인 강연을 이달 31일과 다음 달 7일 개최합니다.

오는 31일에는 대한민국 1호 인공지능 음악컨설턴트이자 작가 겸 피아니스트인 이지원 씨와 함께 음악 창작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다음 달 7일에는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등 70가지 디지털 문화유산 프로젝트를 수행한 박진호 문화재 디지털 복원가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역사와 인물의 재현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2. 2021 만화평론 공모전 개최…총 상금 1,600만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한국만화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제고하고, 만화작품 평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 만화평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원자는 작가와 작품·정책·산업 분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인 부문은 200자 원고지 50장 이상, 기성 부문은 200자 원고지 70장 이상 작성해 9월 2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3.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의 과거와 현재…다음 달 재개관 기념 특별전

국립극장은 다음 달 1일부터 해오름극장 재개관 기념 특별 전시 '극장의 여정 : 해오름극장이 걸어온 길'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내년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주제 전시와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사진 전시로 구성되며 주제 전시에선 1960~70년대 명동 국립극장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