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1. 차별금지법과 불교 주제로 온라인 강좌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와 불교환경연대, 신대승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는 내일과 오는 24일, 9월1일과 8일 오후 3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강좌 ‘차별금지법과 불교’를 진행합니다.

첫날인 내일은 이종걸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공동대표가 ‘차별금지법과 한국사회의 인권지형’에 대해 발표하고 24일에는 박병기 한국교원대 교수가 ‘교리적 차원에서의 차별금지법 이해’, 9월1일에는 김상겸 동국대 교수가 ‘법률적 차원에서의 차별금지법 이해’를 주제로 강의합니다.

2.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자 8개월 만에 6만명 돌파

예술인에게도 고용보험이 적용된 지 8개월 만에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자가 6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예술인 고용보험은 근로자뿐 아니라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자영업자 등 모든 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 국민 고용보험' 구축을 위한 첫 단계로,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시행됐습니다.

3. 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2023년까지 전면 개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시민과 전문가, 자전거 동호회 등의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3년에 걸쳐 한강공원 자전거 도로 총 78㎞를 재구조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행주대교 남단 등 최근 5년 동안 사고가 5건 이상 발생한 15개소에 미끄럼 방지 포장과 LED 표지병, 노면 색깔 유도선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