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1. ‘2021년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 13일 개막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기구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2021년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 행사가 오는 13일 개막을 시작으로 29일까지 17일간 온라인과 현장 행사로 나눠 펼쳐집니다.

13일 오후 7시 20분에 열리는 개막식은 공주-부여-익산을 3원으로 연결해 중계방송을 진행하며, 세 지역 주민이 동시에 개막을 선언하고 정보통신기술(ICT)과 결합한 주제공연 등이 축전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입니다.

2. 서울시, 잠실한강공원에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잠실한강공원에 약 2만8천 제곱미터 규모의 신개념 ‘자연형 물놀이장’과 사계절 내내 이용가능한 ‘복합 나들이 공간’ 공사를 이달 말부터 시작합니다.

새롭게 조성될 자연형 물놀이장은 ‘원더풀’과 ‘조이풀’, ‘유아풀’로 구성되며, 이밖에도 잔디쉼터와 숲속산책로, 모래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이 어우러져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3. 인천공항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통합홍보관 10월까지 운영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디지털 홍보관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합니다.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은 문화재청의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인천공항을 출입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문화유산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 실감형 콘텐츠로 사전에 생생하게 맛보기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