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19' 극복하자"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

코로나19로 시작한 2020년이 저물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면 누구나 새희망을 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올해도 우리는  '코로나19'와 어려운 싸움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해 관내 학교에서 확진 학생이 발생될 때 학교는 그야말로 대혼란에 빠졌 습니다.  일부 성난 학부모는 그 학생이 몇 학년 몇 반 누구냐, 어느 아파트에 사느냐, 도대체 어디서 확진되어 우리 아이들을 위험에 빠뜨린 거냐? 등 원망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또한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격리 대상자들의 심리적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공포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코로나가 어느 마을 어느 집이랄 게 없이 우리들 턱밑까지 도달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확진으로 학교가 폐쇄되었을 때 교육청에서는 장학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방역과 진단검사를 지원하였고, 빈틈없는 원격수업 전환을 통해 학교 정상화를 위한 지원에 낮과 밤이 없이 뛰었습니다.

또한, 확진자 발생으로 진단 검사와 방역으로 지쳐가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를 이어가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방안도 우리 시교육청 2021년 주요정책으로 수립하여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사상 처음 있었던 개학 연기, 초유의 비대면 입학식, 교과서와 학습꾸러미도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배부하였습니다. 선진 외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원격 수업과 대면 수업을 통해서 어렵게 어렵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 수능도 무사히 마무리하고, 대입 전형도 추진하고 있으니 일부 비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K방역과 K교육에 대해 선진국이 우리를 부러워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모두가 우리 국민의 위기 앞에 대처하는 슬기와 협조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위기에 처한 학생을 적극 지원한 감동적인 사례를 소개하면서 오늘 이야기를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광주의 모 초등학교 이야기입니다.

아빠와 초등학생이 확진되자 자가격리 대상자인 엄마는 안타까움에 발을 동동 구를 때 담임 선생님은 학습꾸러미와 원격수업 준비 자료, 선물과 과자꾸러미를 챙겨서, 함께 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따뜻한 편지를 가지고 학생이 격리된 치료센터를 직접 찾아가 전해주며 위로한 담임선생님이 계셨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시민들도 거리지키기, 마스크 착용하기,  모임 및 행사 자제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를 물리칠 수 있도록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