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서울시가 코로나 이후 완전히 달라질 새로운 일상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며 방역과 민생, 미래투자에 집중하는 신년 시정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시는 또 논란이 일고 있는 서초구의 재산세 감경 추진은 법령 위반이라는 입장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터 >

초유의 시장 궐위와 감염병 사태 속에 2021년 새해를 맞은 서울시.

신년 시정계획은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이 출입기자단과의 화상 간담회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서 권한대행은 물방울이 모여 돌을 뚫는 각오로 현재의 위기와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정협 / 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울시는 2021년을 '천만 시민의 새로운 일상을 위한 도전의 해’ 정해 담대한 도전과 혁신으로 흔들리는 시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

서울시는 우선 서울의료원에는 59병상의 ‘응급의료센터’를, 보라매병원에는 48개 중증환자 전담치료 음압병상을 갖춘 ‘안심호흡기 전문센터’를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조기경보시스템'을 갖춰 감염병 대응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마스크대란과 같은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재난관리자원 통합비축센터’도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민생 분야에서는 상반기에 새해 예산의 60%를 조기 집행하고, 자영업자들을 위한 1조 원 규모의 융자, 3조 5천억 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여러 현안들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서초구가 추진하고 있는 재산세 감경은 그 자체가 법령 위반이라는 기존 입장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25개 자치구들의 자치권도 존중해야 하지만, 전체 서울시민의 삶이 공정하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이해를 구했습니다. 

서 권한대행은 오는 4월 7일 결정될 차기 시장의 자질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과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는 리더십을 꼽으며 깨끗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에서 BBS 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