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은 용산 정비창 부지에 최대 1만 가구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겠다고 발표한 정부의 입장은 '하지하책'이라며 강한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성 구청장은 오늘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용산은 국제업무단지를 만들어 뉴욕의 맨해튼을 능가하는 도시가 돼야 한다"며 "임대주택은 국제업무단지의 의미가 훼손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도 사전에 지방정부와 주민들과 충분한 소통을 해 의견을 모아야지 일방적으로 발표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대 현안인 주한미군 기지 이전과 용산공원 조성 사업과 관련해서는 환경문제에 특히 관심을 가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성 구청장은 "백만 평에 가까운 반환 부지가 얼마나 오염돼 있는지를 조사해 치유하고, 온전한 공원으로 만들어 후대들에게 물려주겠다"며 "공원 예정 부지 안에 미국 대사관 숙소 150세대가 들어오려던 계획도 용산구가 공원 밖 한강로에 신축하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5월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이후 초토화된 이태원 지역의 상권에 대해서는  "구 차원에서 50억 규모의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전자금을 지원하고, 구가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들어와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임대료를 6개월 동안 50% 감면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