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필호, 달라이 라마를 만나다
지은이 황필호
출판사 도서출판 운주사

왕성한 집필활동과 대중활동으로 익히 알려진 종교철학자 황필호 교수와 달라이 라마의 만남! 이 책은 황 교수가 달라이 라마를 만나 2시간 30분 동안 나눈 이야기를 여덟 개의 주제로 간추려 옮긴 것이다. 그러나 잠깐 동안의 만남을 위해 기나긴 여행를 하게 된배경과 대담의 각 주제에 대한 토론 주제의 제기, 그리고 짤막하게 전개된 필자의 단상에는 저자의 사상이 응축되어 있다.

□ 진리의 꽃다발 법구경
지은이 장철문
출판사 아이세움

법구경은 복잡한 한문 경전과는 달리 청소년 등 독자라면 누구나 불교에 대한 예비지식이 없어도 불교의 본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다. 법구경은 숫타니파타와 함께 가장 오래된 불교 경전이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붓다의 가르침이 일정한 음률을 가진 교훈시인 게송형태로 굳어져 그 표현이 쉽고 간결하다.

지은이 장철문. 연대 국문과를 졸업한 뒤 2001년 미얀마로 건너가 비구로서 위빠사나 수행을 했으며 오랫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고전 현대화 작업에 관심을 갖고 글을 써 왔다.

□ 구텐베르크와 셰익스피어 등 아이세움 역사인물 시리즈
지은이 프랜 리스
옮긴이 김종승
출판사 아이세움

아이세움이 11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펴내고 있는 역사인물 시리즈다. 간결한 문체에 알기 쉬운 해설성 전기문이다.

지금까지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이, 콜럼버스 전기를 낸 바 있다. 앞으로 엘리자베스 1세, 프랭클린, 링컨, 스토, 카네기 등의 전기를 출간할 예정이다.

□ 夜市
지은이 쓰네카와 고타로
옮긴이 이규원
출판사 노블마인

한 편의 시와도 같고 서정적이고 신비로운 환상세계를 펼쳐 보이는 [야시]가 이규원 번역으로 출간되었다. 야시는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작가 쓰네카와 고타로의 데뷔작으로 역대 수상작중 최고의 걸작이라는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제12회 일본 호러대상을 수상했다.

□ 마법의 재테크 복리
지은이 우제용
출판사 굿인포메이션

천재물리학자 아인슈타인도 인류 최고의 위대한 발견이라 말했던 복리. 정규 교육을 통해 복리는 익히 들어 알고 있다지만 우리의 삶에서 마술 같은 복리의 매력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그러나 세계적인 갑부들은 복리의 힘을 이용해 부자가 되었다.

저자는 말한다. 복리는 기본을 지키는 것, 시간의 소중함을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재테크뿐 아니라 삶 전체 복리 원칙을 실행할 것을 주문한다.

경제관념없이 돈맹으로 살아오던 저자는 IMF 사태가 터진 1997년 겨울, 부에 대한 의미전환을 하게 된다. 그런 노력의 일환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부자를 연구하게 되고 그들은 한결같이 기본에 충실한 원칙을 행동으로 옮겨 복리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진정한 부자가 되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