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프로그램명: BBS 뉴스파노라마 (저녁 6시 15분~ 7시)
2.방송 코너: 월요 섹션 <사람과 생활> (4분 정도)
3.방송 일시: 5월 30일(월) 저녁 6시 45분쯤
4.녹음 일시: 5월 27일(금) 오후 4시 30분 <경희궁의 아침>
5.인터뷰: 강혜구 한국가치혁신연구소장
6.질문자: 박경수 기자 (Tel: 018-239-9047)
======================================================

<오프닝 멘트>

최근 <블루오션>이라는 전략이
세계적인 유행으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김위찬 교수가 착안해낸 이 전략은
최근 우리나라에도 소개되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위찬 교수의 제자인
강혜구 한국가치혁신 연구소장을 통해
<블루오션> 전략의 실체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강혜구 소장님 안녕하세요?(네 안녕하세요)
먼저 청취자들이 생소해하실텐데, <블루 오션> 전략
우리말로는 <푸른 바다> 전략으로 번역될텐데,
개념부터 정리를 해주시죠.


*질문 2.
이를테면 경쟁없는 신시장 개척이라는
의미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 <블루오션> 전략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뭐라고 봐야할까요?

*질문 3.
필립스 그룹을 구한 전략으로도 알려져있는데,
국내외 기업 가운데 <블루오션> 전략을 활용한 분야가
어떤게 있습니까?

*질문 4.
개인적인 질문이 될 것 같은데,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가
<블루오션> 전략을 만들어냈다고 할 수 있는데,
어떤 분인지 궁금하고, 강혜구 소장님께서
어떻게 제자가 됐는지도 궁금하네요.

*질문 5.
끝으로 앞으로의 전망, 어떻게보시는지요?

<클로징 멘트>

지금까지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강혜구 한국가치혁신연구소장으로 얘기 들어봤습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