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치권은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는 등 민생정치 행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4차 추경 편성에 여야가 한 목소리를 내면서, 59년 만에 한 해 네 번째 추경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침수 피해 현장 찾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오른쪽)와 이낙연 당대표 후보자(왼쪽)

 

유례없는 장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북 음성군 대야리마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이낙연 당대표 후보 등 당직자들이 수해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번 폭우로 재난 예방과 지원, 복구 매뉴얼을 크게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정부와 협의해 실질적 보상이 이뤄지도록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의원들도 전남 구례와 경남 하동을 방문해 침수 피해 복구작업에 일손을 보탰습니다.

구례에서 이틀째 봉사활동을 이어간 주호영 원내대표는 수해를 위한 피해지원이 필요하면 추경도 반대하지는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여야 모두 수해 복구를 위한 4차 추경에 한목소리를 내면서 관련논의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정부는 내일 오전 긴급회의를 열고 추경 편성과 함께 남부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만약 추경이 이뤄지면, 한 해 네차례 추경 편성은 지난 1961년 이후 59년 만이 됩니다.

추경 규모에 대한 정치권과 당정간 온도 차가 있지만 야당에서도 추경 필요성에 동의한 만큼 4차 추경이 현실화될 전망입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