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 확산 원인으로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을 지목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와 민주당에서 국민의 분노를 일으키는 망언이 쏟아지고 있다. 그 뻔뻔함은 차마 눈 뜨고 보기 어려운 목불인견"이라며 "검역과 방역을 소홀히 해서 감염병을 창궐시킨 장관이 자화자찬도 모자라 국민 탓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대한감염학회가 중국발 입국 금지를 추천한 적이 없다고 한 박능후 장관의 발언에 대해서도 "감염학회는 위험지역에서 오는 입국자의 제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며 박 장관이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무능하고 거짓말까지 한 박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거나 강제 격리하는 나라와 도시가 증가하는 점과 관련해 "시진핑 방한을 위해 대한민국을 코로나 제물로 바치고 있다"며 "이 정부는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기는커녕 국민을 울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중국과 우한을 응원하는 동영상을 찍은 박원순 서울시장도 겨냥해 "확진 판정을 받는 서울 시민의 수가 늘고 있는 현실을 외면한 채 문재인 대통령처럼 중국에만 추파를 던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