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박수진 산학부총장(사진 왼쪽), 대구한의대 제공
수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박수진 산학부총장(사진 왼쪽),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 24일 태국 두라짓-푼딧 대학교 및 태국 현지 스파회사와 150만 달러 규모의 화장품 수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태국 두라짓-푼딧 대학교(이하 DPU)1968년에 설립된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대표적 사립대학입니다.

이 대학은 대학직영의 스파와 태국전통 의학치료를 결합한 복합 헬스케어 전문기관 ‘DPU 웰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와 두라짓 푼딧 대학은 2+2과정의 한국어학과와 한국어교육센터 설치 등 다양한 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운영뿐만 아니라 DPU 웰니스 센터에 사용될 미화 50만 달러 규모의 화장품 수출 협약도 체결했습니다.

또 태국 현지 스파기업인 Lana Spa Co.,ltd와도 100만 달러 규모의 대학 자체브랜드 자안(JAAN) 화장품 수출 협약을 체결함으로서 태국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습니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수출 협약을 통하여 동남아시아 시장 전체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부총장은 화장품을 포함한 K-뷰티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과의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의 성과들을 확산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