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지난해 5월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합장을 하지 않아 결례 논란을 일으킨 적이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스님들에게 설 선물로 '육포'를 돌려 불교계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한국당 측은 해당 선물을 발송하는 과정에서 빚어진 백화점 측의 실수라고 주장했습니다.

황교안 대표측 관계자는 "설 선물로 육포를 정했지만 불교계에는 적절치 않은 것 같아 따로 한과를 보내기로 결정해 황 대표에게 보고했었다"며 "백화점 측에 이같이 전달했는데 실수가 벌어진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다른 한국당 관계자는 "황 대표가 선물 선정에 관여하지 않고 실무진이 보고한 대로 결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7일 조계종 총무원에 황교안 대표의 명의로 설 선물을 보냈습니다.

선물은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보좌하는 조계종 사서실장과 중앙종회 의장 등 종단 주요 직위를 맡고 있는 스님들 앞으로 배송됐는데, 포장된 육포가 담겨있었습니다.

한국당은 조계종에 육포 선물이 전달된 것을 뒤늦게 파악하고 당일 직원을 보내 해당 선물을 긴급 회수했습니다.

한편 황 대표는 지난해 5월에 열린 '부처님 오신날' 법요식에서도 다른 정치인들과 달리 불교식 예법인 '합장'을 하지 않아 불교계의 따가운 눈총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