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사)광주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22일 '동지팥죽 나눔행사' 개최
김종범 기자 | 승인 2019.12.24 10:41
▲ (사)광주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제공

기해년 동지를 맞아 광주지역 불교계가 이웃들과 함께 팥죽을 나눠먹으며 서로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사)광주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와 광주광역시 동구청소년수련관, 광주광역시 동구청이 공동 주최한 '2019 동지맞이 나눔행사’가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푸른길 산수문화마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비신행회, 광주 동구청 불자회원 등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지역민 1천명에게 동지팥죽을 무료로 대접했다.

또 지역민들과 함께 새알빚기 체험, 새해소망을 담은 소원리본 달기, 풍물패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종범 기자  kgb29@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leonard 2019-12-24 18:37:57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음식과 간식을 많이 먹고 여러가지 빙상놀이를 하기 시작하는 대설에 이어 동지입니다.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http://blog.daum.net/macmaca/2828   삭제

    • leonard 2019-12-24 18:37:17

      창조주에 대드는 부처 Monkey의 불교가 유교 명절이나 24절기마다 유교 흉내를 내려 하네. 절에서 부처에 불공이나 드려야 제격. 유교의 하느님과 계절의 신, 산천신들을 모시며 조상신과 공맹을 모시는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동지(冬至).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동지날에는 한국인들이 팥죽을 먹는 날로 유명.팥죽을 먹어야 나이 한살 더 먹는 날.또 새해 달력 선물도 많이 하는 절기.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 겨울절기인 입동.소설의 김장철,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음식과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