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수질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박남춘 인천시장(사진 왼쪽)과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붉은 수돗물' 사태로 피해를 입은 인천 시민들이 박남춘 인천시장과 홍인성 중구청장 등에 대한 주민소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된 박 시장 등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인천시청에서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인천 영종지역 주민 단체인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는 "주민소환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며 "'붉은 수돗물 사태'에 책임 있는 정치인들에 대한 소환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단체가 검토하고 있는 주민소환 대상은 박남춘 인천시장과 홍인성 중구청장, 중구가 지역구인 안상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지역 시의원과 구의원 등 모두 7명입니다.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측은 다음 주 쯤 주민소환을 추진하는 방안과 내년 총선 시기에 맞춰 소환하는 방안을 놓고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총연합회는 박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절차를 청라국제도시총연합회 등 다른 주민단체들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이 '붉은 수돗물' 사태와 관련해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된 박남춘 인천시장과 김모 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인천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박 시장과 김 전 본부장에 대한 고소·고발장과 관련 자료 등을 접수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박 시장 등의 직무유기 혐의는 피해 지역을 관할하는 인천 서부경찰서가 맡아 수사할 예정이었지만, 사안의 중요성을 고려해 인천경찰청이 직접 수사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고소·고발장 내용 검토가 끝나는대로, 박 시장 등에 대한 조사 시기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번 수사는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박 시장을, 서구 지역 인터넷커뮤니티 등이 김 전 본부장을 각각 고발한데 따른 것입니다.

이번 수사와 별도로, 청라국제도시총연합회도 "이번 주 안에 박 시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시청에서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