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코로나19로 사찰에서의 신행과 포교 활동에 적지 않은 제약이 뒤따르고 있는데요.

조계종 포교원이 전국의 사찰과 불자들을 위해 신나는 찬불가 율동영상을 제작해 선보였습니다.

어린이 법회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어 비대면 시대 포교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권송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흥겨운 음악이 시작되자 어린이 3명이 등장합니다.

귀에 익은 멜로디에 맞춘 발랄하고 깜찍한 동작들이 보는 이들의 어깨를 절로 들썩이게 합니다.

[영상음] “나는 부처님을 사랑해. 사랑해 너무 사랑해. 자비하신 부처님을 사랑해”

조계종 포교원이 처음으로 제작해 보급에 나선 ‘찬불가 율동 영상’입니다.

지홍스님 (조계종 포교원장): “아주 귀엽게 발랄하게 율동을 잘하면서 노래도 잘 부르고, 그런 율동과 노래를 같이 들으니까 가사도 빨리 외워지고 따라부르기가 편하고..”

찬불가 영상은 ‘부처님을 사랑해’와 ‘부처님 좋아요’ 두 가지로 제작됐습니다. 

세계적인 문화 축제로 자리잡은 연등회 율동을 오늘날에 맞게 변형했습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화려한 영상미도 더했습니다.

특히 이번 율동 영상에는 서울 진관사의 어린이 법회 법우 6명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이도겸 (서울 진관사 어린이법회 법우): “평소에도 율동이나 춤추는 것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었고요.”

양나경 (서울 진관사 어린이법회 법우): “제 친구 예나랑 함께해서 좋은 추억 남겼습니다.”

율동은 반복적이고 중독성 있는 리듬 때문에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봐도 좋은 건전한 콘텐츠인 데다, 자연스럽게 불교를 접할 수 있어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서경화 (서울시 용산구 / 최윤서 법우 학부모): “이웃들에게 보여줬더니 노래가 단순한데 익숙한 거예요. 그러니까 쉽게 따라 듣고 하니까 아이들도 어렸을 때부터 들으면 생활화가 될 것 같아요.”

포교원은 영상 제작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포교콘텐츠가 각 사찰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길 기대했습니다.

지홍스님 (조계종 포교원장): “요즘은 코로나에 의해서 비대면, 사람들이 만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많은 일들을 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불교 노래도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꽁꽁 언 날씨도 마음도 절로 녹이는 찬불가 율동 영상은 조계종 홈페이지와 포교원의 어린이 포교용 홈페이지 키즈붓다, 포교원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BBS 뉴스 권송희입니다.

(영상취재 = 강인호 감독)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