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운데)가 집중호우 피해·복구 현장 점검으로 8일 오전 충남 아산 온양천 일대를 찾아 현황을 살핀 뒤 수재민 대피 시설이 마련된 신리초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주말인 오늘(8일)도 집중 호우 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남 아산을 찾아 빠른 피해 복구를 약속했습니다.

정 총리는 온양천 제방 유실 피해를 본 아산 송악면 평촌리를 찾아 "대통령이 신속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준 만큼 정부는 피해 복구가 최대한 빨리 이뤄지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8/7) 아산을 포함해 충남 천안과 경기도 안성, 강원도 철원, 충북 충주·제천·음성 등 7곳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정 총리는 현장을 둘러보며 "(호우) 피해가 과거에 비해 커졌다"면서 "지구온난화 등으로 피해 복구 기준을 재설계하는 방안 등을 국가적 차원에서 검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임시방편의 복구가 아닌 항구적인 복구를 해서 다시는 같은 지역에서 똑같은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행정안전부와 아산시에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인근 초등학교에 마련된 이재민 임시 대피 시설을 방문해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충남도와 아산시에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세심히 살펴보라고 당부했다.

정세균 총리는 일요일인 지난 2일 

정 총리는 이에 앞서 일요일인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를 방문해 전국 홍수관리사황과 향후 기상전망 등을 점검한데 이어 집중호우가 내린 이후 매일 수해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