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전국적인 폭우 피해로 여름 휴가 취소...靑 "폭우 피해 상황 점검"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전국에 폭우 피해가 잇따르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부터 예정됐던 여름 휴가 일정을 취소하고 피해 상황 점검에 나섰습니다. 

문 대통령은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우선을 두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네 번째 여름휴가가 폭우로 취소됐습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전국적인 폭우 피해 대처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면서 여름 휴가 취소를 공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주말 경남 양산 사저로 내렸갔고, 이번 주 사저에 머무를 예정이었지만 호우 피해가 커지면서 휴가를 취소하고 청와대로 복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복귀 직후 중부지방 집중호우 피해 상황을 보고받았고, 국민의 생명이 위협받고 재산상 피해가 늘어나는 데 대한 안타까움을 나타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특히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우선을 두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며 특별 지침을 내렸습니다. 

[윤재관 / 청와대 부대변인] 
"첫째, 무엇보다도 국민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인명피해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자체는 총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

문 대통령은 소방 구조대원과, 경찰, 공무원에게 구조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면서도,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희생되는 일이 더는 없도록 신경써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도 여름휴가를 계획했다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대응 등을 위해 휴가를 취소했습니다. 

지난 2018년에도 휴가를 낀 주말에 안동 봉정사를 찾았다가, 청와대 조직개편과 계엄령 문건 파문 등으로 휴가 마지막 날 조기 복귀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집중호우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불필요한 외출과 비가 오는 동안 야외 작업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방부는 재난대책본부를 2단계 격상하고 대전과 경기도 이천 등에 병력 300여 명과 장비 15대를 투입해 토사 제거와 배수로 정비 등을 지원하는 등 피해 수습에 나섰습니다.

청와대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