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개관 5주년을 기념해 ‘ACC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ACC를 촬영한 풍경(건축물․조경 사진)이나 콘텐츠(공연․전시․축제․행사 사진), 인물(ACC를 배경으로 한 인물 사진) 등이며 공모작 접수 기간은 내달 3일부터 10월 4일까지. 

국내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한 사람 당 3점 이내로 출품이 가능하다.

ACC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뒤 해당 인터넷 주소(URL)와 사진 원본파일을 온라인 지원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9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며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등 총  58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온․오프라인 사진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ACC 홍보 이미지로도 활용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박태영 전당장 직무대리는"이번 사진 공모전은 ACC의 지난 5년간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향유가 어려운 시기에 비대면 국민 참여 행사를 통한 기관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ACC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ACC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