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여야는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 순서로 교육 사회 문화 분야에 대한 질의를 벌였습니다. 

행정수도 이전과 고 박원순 서울시장 사건,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의 학력 위조 의혹이 주요 쟁점을 이뤘습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교육, 사회, 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선 행정수도 이전 문제와 부동산 대책이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명수 미래통합당 의원이 행정수도 이전으로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게 아니라고 말하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수도 이전 문제와 부동산 대책은 근본적으로 다른 사안으로 인식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태릉골프장 개발 관련 질문에 정 총리는 “수요 억제 정책과 동시에 공급을 확대해야한다는 생각으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태릉골프장을 공적 개발 대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역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 의원이 공소권 없음으로 넘어가지 말고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달라고 주문하자, 정 총리는 법에 따라 하는 것이지 법을 어기면서 여론에 따를 순 없다며 법과 원칙에 따른 진상규명을 강조했습니다.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의 학력 위조 의혹도 거론됐습니다.

하태경 통합당 의원은 박 후보자가 졸업하지 않은 조선대 서류를 가지고 단국대에 편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교마다 학칙 등에 차이가 있어 달리 적용할 수 있으리라 본다면서도 관련 의혹에 대한 조사 여부는 청문회 결과를 보고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대정부질문에 이어 청문회에서도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