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가게 일 매출 69만→76만원…대형마트 매출은 1.4% 감소

지난 12일 막을 내린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이뤄진 비대면 매출이 259억4천만원 규모로 집계됐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동행세일 결산 브리핑을 통해 행사 기간 온라인 기획전, TV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유통채널에서 1만597가지의 상품이 팔려 259억4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이 15일 서울 정부 1청사에서 동행세일 결산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중기부)

온라인 기획전은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등 4개의 채널에서 1만296개 종류의 상품이 81억원 어치 팔렸습니다.

롯데·공영·CJ 등 7개 TV 홈쇼핑사에서는 98종 상품 총 167억4천만원어치가 팔렸습니다.

이번 행사 기간 라이브커머스는 203종 상품 가운데 39종을 완판시켰습니다.

행사기간동안 전통시장 매출액 역시 이전보다 증가했습니다.

중기부에 따르면 전통시장 매출액은 동행세일 이전인 지난달 19∼25일 대비 일평균 10.7% 증가했고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 수는 12.1% 늘었습니다.

중기부가 동행세일 이전인 지난달 19∼25일과 행사 기간인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전국 50개 전통시장 750개 점포를 표본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 점포의 일평균 매출액은 69만원에서 76만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제로페이 결제 금액 역시 같은 기간 일평균 7.28%, 2억4천200만원 늘었습니다.

(자료제공 중기부)

백화점 주요 3개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 증가했습니다.

반면 대형마트 3개사는 의무 휴업일과 비대면 거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동행세일 기간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이 1.4% 감소했습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동행세일 이후 방향에 대해서는 "하반기부터는 스마트 상점과 스마트 상권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비대면 판매를 지원할 것"이라며 "12월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문화와 어우러진 'K-세일'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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