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식 사과했습니다.

다만,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지칭한 데 대한 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다시한번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고소사실 유출' 논란을 빚은 경찰청에 대한 항의방문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비판 여론이 커지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직접 사과에 나섰습니다.

앞서 대리사과 논란을 빚은 이 대표는 오늘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직접 사과문을 발표하며,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지칭하고, 피해 호소인이 겪은 고통에 위로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아울러 피해 호소인께서 겪으시는 고통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이런 상황에 대해 민주당 대표로서 다시 한 번 통절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대해 미래통합당은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특정하는 것은 또 한차례의 2차 가해 행위라고 비판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사태 인식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유의동 통합당 의원은 오늘 아침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해찬 대표가 '피해 호소인'이라고 말하는 걸 듣고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인서트/유의동/미래통합당 의원] “피해자를 피해 호소 여성이라고 하는 것은 혐의 사실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일부러 의도적으로 강조하려고 하는 것이고 어찌 보면 2차 피해 2차 가해를 더 조장하는 일이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미래통합당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재차 촉구하며 고소 사실이 박 시장 측에 유출된 정황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청 항의방문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각개원 논란을 빚고 있는 국회는 어제 여야 원내대표 합의에 따라 내일 오후 2시 개원식을 열어 문재인 대통령의 개원 연설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개원연설에서 코로나19 국난 극복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대한 초당적 협력을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