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박원순 시장의 장례가 끝난 이후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정치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경제 위기 상황에 집중하는 반면, 미래통합당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정권 차원에서 은폐·무마하려 했다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발인이 끝났지만 정치권에서는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두고 극명한 온도차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어제 이해찬 당대표가 사과한 더불어민주당은 오늘은 국회 정상화와 경제 회복에 집중하며 박 시장 문제와 관련한 언급은 피했습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7월 임시국회가 시작한 지 일주일 지났는데 아직 21대 국회 개원식을 못했다”며 “미래통합당은 개원식을 가지고 협상하려 하지 말고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조만간 본회의를 열고 정보위원장 선출과 국정원장 인사청문회 등을 법정 시간 내 마무리하겠다며 국회 일정 진행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의원 개별적으로는 국민적 공감대와 함께하려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송기헌 민주당 의원은 오늘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피해자의 목소리를 신중하게 듣고 2차 가해가 가해지지 않도록 당 차원에서 신경써야 하며, 본질이 흐려져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래통합당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이 정권 차원에서 무마됐다며 논란의 불을 지폈습니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들어온 제보”라며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에서 박 시장 성추행의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해서 이뤄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경찰이 사건 수사상황을 청와대에 보고한 것과 관련해 사건을 조속히 검찰로 송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피고소인인 박 시장이 사망하면서 경찰이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결론 짓는 데 대해서도 주 원내대표는 검찰이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사건의 진상과 은폐 여부를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성추행 의혹 진상규명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입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