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김포시, 부동산 규제지역 추가지정 검토 재고 건의
BBS NEWS | 승인 2020.07.04 09:45
   

경기도 김포시는 국토교통부에 김포지역을 부동산 대책 규제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검토안을 재고해달라는 건의문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포시는 건의문에서 "김포한강신도시를 비롯한 김포지역 대부분 아파트 가격이 10년 전 분양가도 회복하지 못한 상태"라며 "일부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했다는 이유로 김포를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김포는 전체 면적의 70% 이상이 군사시설보호구역이며 김포공항과 인접해 고도제한 등 재산상 불이익을 당하고 있는 곳"이라며 "집값 안정을 명분으로 지금까지 규제만 받아온 시민들에게 또다시 희생을 강요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집값 안정을 위해 지난달 17일 부동산 대책을 내놨는데, 이 대책에는 최근 집값이 많이 오른 인천, 경기 고양·수원·군포 등 수도권 서쪽 절반과 대전, 청주를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 등 규제지역으로 묶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이에따라 김포와 파주 등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지역에서 곧바로 풍선효과가 나타났고, 특히 김포 지역 집값이 급상승했습니다.

한국감정원 주간 집값 상승률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셋째 주 상승률이 0.02%에 불과했던 김포는 정부의 6·17 부동산 대책 이후인 넷째 주 기준 집값이 1.88% 오르면서 전국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김포와 파주 등지의 집값이 불안한 상태를 보이자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지난달 28일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들 지역 집값이 계속 불안하면 7월이라도 요건이 충족되는 대로 규제지역으로 묶을 수 있다"며 추가 대책 검토를 예고했습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 후 시장의 방향이 확인되기도 전에 추가로 규제지역을 지정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며 "향후 3개월 정도 시장의 방향을 지켜본 뒤 지정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며 국토교통부에 검토안 재고를 호소했습니다.

BBS 보도국  bbsnewscokr@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BS NEWS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7-04 09:58:42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1661-7569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