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부동산 정책’ 특별지시를 내린 지 하루 만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국민께 송구”하다며 사과했습니다. 

다음주 국회 상임위원회 복귀를 알린 미래통합당은 공수처 출범과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을 둘러싼 격한 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부동산 관련 긴급보고’를 받은 문재인 대통령.

“다주택자 등 투기성 주택 보유자에 대해 부담을 강화하라”는 대통령의 특별지시 이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대국민 사과를 내놨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해 국민 여러분께 대단히 송구하다”면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러면서 “주택은 안정된 삶의 조건이기 때문에 투기 대상으로 삼는 행태에 주의하고 실소유자 안정에 주력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근본적 대책 마련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가계 유동성이 천500조 원이 넘어가는 상황이라 주식과 부동산 같은 자산에 투자가 집중되기 마련”이라며 “지역 규제, 금융 규제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다음주 7월 임시국회에서 종부세법 등 부동산 시장 과열을 막기 위한 입법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다음주 국회 상임위원회 복귀를 예고한 미래통합당은 공수처법과 부동산 관련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청주 아파트’ 매각에 관해 “정책 근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미봉책으로 해결하는 대표 케이스”라며 날 선 비판을 가했습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노무현, 문재인 정부는 집값을 올리는 용한 재주가 있다”며 “선량한 의도가 왜 정책 실패로 왔는지 잘 분석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