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 이후,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퇴를 압박하며 총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추미애 장관의 즉각 해임을 촉구하면서 ‘탄핵 소추’ 발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검언유착’ 사건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권 발동 이후,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여권의 사퇴 압박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청법에 따른 임기 2년이 보장된 만큼, 앞서 ‘윤석열 함구령’을 내렸지만, 윤 총장의 거취 문제가 거듭 거론되는 상황입니다.

국회 법사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의원은 윤 총장이 사람이 아닌 조직에 충성한다면 자신이 충성해온 조직을 위해서 검언유착 의혹 현 수사팀을 특임검사로 임명하는 것이 조직을 위한 길이라며 윤 총장에 대한 비판을 가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이 여론조사에서 ‘대권후보군’에 올라 있는 데 대한 지적도 나왔습니다.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한 김종민 의원은 “검찰총장의 임무는 수사하고 기소하는 ”이라며 “총장의 행보가 정치적으로 비화되는 데 대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종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축구 선수면 축구를 잘해야 돼요. 지금 검찰총장으로서 정치를 한다고 오해를 받고 있거나 하는 이런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추미애 장관에 대한 즉각적인 해임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긴급기자회견에서 “추 장관이 법무부 최고 권력자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윤석열 검찰총장을 끄집어 내리는데 모든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침묵을 지키는 것은 추미애 장관을 비호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해임이 이뤄지지 않으면, 내일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주호영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문재인 대통령은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고, 수사지휘권을 남용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즉각 해임해야 합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대립을 보는 국민의 실망이 대단히 크다면서 임명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조속히 결말을 지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