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희 국회의원이 오늘(2일)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 산하‘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습니다.

미래통합당 비대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전개될 사회적 변화와 이슈를 선도하기 위해 과학기술·위성정보 전문가 조명희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래산업일자리특위’ 를 출범시켰습니다.

특위는 미래먹거리 산업의 핵심인 ‘DNA(Data, Network, AI)’를 비롯해 ‘K-BIO’, ‘K-헬스케어’, ‘인공위성·공간정보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차기 대선의 핵심공약으로 반영할 예정입니다.

또 ICT 융합을 비롯한 AI, 로봇공학, 자동화 등 급격한 산업환경의 변화 속에 미래 세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합니다.

조명희 의원은 “국가경쟁력 확보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하고 정확한 데이터 산출에 기반한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래산업일자리특위’는 미래먹거리 분야 전문가 간담회, 현장방문, 의견수렴을 통해 전통산업과 ICT 융합, ICT 신기술 및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과 기업육성, 융합형 인재양성 방안 등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정책적, 제도적 지원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조명희 의원은 경북대 융복합시스템전공 교수를 역임한 위성정보 분야 국내 1호 박사이며, 21대 국회 대표적인 과학기술 전문가로 꼽힙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