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문제가 제기된 김태엽 서귀포시장의 임명을 단행한 원지사의 행적을 두고 민주당과 정의당 제주주민자치연대에서 오늘(1일) 잇따라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김태엽 서귀포시장 임명 강행은 원지사의 인사 폭거"라며 "도민 여론을 무시하고 도의회의 인사청문회를 무력화한 오만·불통 인사다, 원희룡 지사는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김태엽 시장은 자진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도 논평을 내고 "이번 임명으로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원희룡표 인사’의 정점을 찍었다"며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도지사에게는 도민이 ‘부적격’판단을 내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원지사가 제주도의회로부터 부적격 판정을 받은 인사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것이 이번이 무려 네 번째"라고 말하면서 "인사청문회 제도는 임명을 위한 들러리로 다며 제왕적 도지사의 막강한 권한을 견제하고 분산할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 임명자는 지난 달(6월) 29일 열린 도의회 인사청문회에서 탈세와 부동산 편법 증여 의혹, 임대사업 지연 등록, 공무원 임대사업 겸직허가 위반, 농지 재테크 의혹, 아들 특혜 채용 의혹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