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시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는 토요일로 예정된 민주노총의 대규모 집회를 취소해달라고 공식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노총이 집회를 강행한다면, 집합금지 명령을 내리고, 참가자와 집회 관계자 모두를 고발조치한다는 계획입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민주노총측에 오는 토요일, 여의도 일대에서 예정된 5만 명 규모의 집회를 열지 말아달라고 거듭 요청했습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의 말입니다. 

"민주노총 측에서는 개최 여부에 대한 입장이 정확하게 아직 표명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제 민주노총 측에 집회 취소를 공식적으로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국장은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민주노총 지도부의 신속한 결단을 요청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집회를 강행하면 사법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경고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시는 만일 민주노총측이 집회를 강행하면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뒤 경찰과 협력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집회 참가자와 민주노총 관계자들을 고발한다는 방침입니다. 

한달 넘게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진 코인노래방 업계들에 대한 지원 대책도 언급됐습니다. 

시는 집합금지 해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심도 깊게 논의하고 있고, 영세한 업주들의 지원 대책도 곧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늘 자정을 기준으로 서울의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어제보다 9명 늘어난 천321명을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지하철 신정차량기지 직원 한명이 어제 확진판정을 받았는데, 현장 궤도 관리 업무를 맡고 있어 이용객과의 집적 접촉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시 당국은 직장동료 등 접촉자 187명을 검사해 현재까지 58명은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에서 BBS 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