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 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오늘도 7명 더 늘어난 가운데, 서울시가 이번 주 토요일로 예정된 민주노총의 여의도 집회 개최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시는 집회 강행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면 구상권을 청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서울시에서 최선호 기잡니다. 

 

오늘 자정을 기준으로 서울시가 집계한 서울 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어제보다 7명 더 늘어난 1천 312명입니다.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 관련이 3명, 해외접촉 관련 1명, 다른 시.도 확진자에게 감염된 사람이 1명이고 2명은 감염경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 수가 한자리수 대로 비교적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 당국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이 오는 토요일, 여의도공원에서 5만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기 때문입니다. 

시는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집회에는 2m 거리두기가 어려워 감염위험이 매우 높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접촉자를 추적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집회 자제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의 말입니다. 

"전국에서 조합원들이 모였다가 각 지역으로 다시 돌아가기 때문에 확진자가 발생했을 경우 코로나19 감염과 전국 확산에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 국장은 "노동자의 최소한의 삶을 지키려는 집회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해야 하는 것도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절대적 과제"라고 호소했습니다. 

시는 민주노총이 끝내 집회를 강행하면 집합제한명령을 내린다는 계획입니다. 

또 집회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구상권을 청구하겠다며, 이는 시의 일관된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서울시에서 BBS 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