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마지막 일요일인 오늘(28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습도가 높아 후덥지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강원 영서 남부와 경북 북부 내륙은 오후에 소나기가 내려, 예상 강수량은 5∼30밀리미터를 보이겠습니다.

월요일인 내일(29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아침에 제주도에 초여름비가 내리는 것을 시작으로,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충청도, 밤에는 서울.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 비가 내리겟습니다.

내일 아침 6시부터 화요일인 모레 오후 6시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는 30~80밀리미터, 많은 곳 제주도남부와 산지 120밀리미터 이상 되겠습니다.

모레 오후 6시까지 남부지방(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외)과 강원영동, 울릉도.독도에는 20에서 60밀리미터의 비교적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일요일인 오늘 낮 최고기온은 24∼32도로, 일교차이가 8도에서 10도를 보이겠습니다.

대부분 내륙에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 높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되며, 다만 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그러나, "일부 중서부지역과 영남권은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저냈습니다.

월요일인 29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겠으며,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