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7/1~10/31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다음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체부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39개 지자체를 선정해 10개 권역으로 묶어 테마가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테마여행 10선'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확산을 막고 안전한 여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위해 이번 행사를 갖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밀폐와 밀접, 밀집, 3밀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을 만 5천 장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참여방법은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응용프로그램을 휴대폰에 설치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되며, 관련 누리집(www.ktourtop10.kr)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체부는 매월 7일 누리집에서 당첨자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의 모바일 교환권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