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초중고 학생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국가 통계자료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계청은 오늘 '제안특별공모전'에 접수된 우수제안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초중고 학생에 대한 맞춤형 국가통계자료 제공사업'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통계청 공모에 참가한 제안자 조승연씨는 초등학교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또래 친구들의 삶을 담은 통계자료가 제공된다면 학습에 널리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통계청은 내년(2021년)부터 가칭 '국가통계포털인 코시스 키즈(KOSIS KIDS)사업'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손쉽게 통계자료를 찾을 수 있고 교육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계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통계청은 이어 '나라지표 키워드 선정제고'와 '총조사 사전 온라인 참여 경품 증정방법 개선' 등의 국민제안을 장려등급으로 채택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http://kosis.kr/index/index.do

강신욱 통계청장은 “그간 통계청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용자 수요 반영을 통해 신규통계 개발과 개선 등 통계혁신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민 제안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통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부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