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가 수출 경험이 없는 국내 내수 기업들을 위해 해외지사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코트라는 긴급예산 39억원을 투입해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코트라의 국내외 무역 전문가들이 내수 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하면서 6개월간 마케팅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해외 현지에서 바이어를 발굴하고, 시장 조사, 거래처 관리 등을 해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선 실무상담과 컨설팅도 해줍니다.

기업별 제품 소개서를 전자책 형태로 제작하고 샘플을 보낸 다음 해외시장 반응을 확인하는 '테스트 마케팅'도 지원합니다.

코트라는 이 사업을 코로나19 특별 대응 사업으로 시범 운영한 뒤 현장 의견을 수렴해 정식 사업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참가기업 모집은 이달 19일까지이며, 코트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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